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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누리집'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

기자강경민

등록일시2022-02-18 17:05:35

조회수433

정치/행정

 

동대문구가 주민과의 소통창구인 누리집을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구는 소통을 강화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확산에 발맞춰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반응형 웹 등 최신 IT기술과 

프로그램 추가, 변경이 쉬운 유연한 구조를 적용해 

사용자 중심의 누리집으로 재구축에 나섰습니다.

 

개별 운영 중이던 32종 누리집을 14종으로 통·폐합하고 

관광명소 VR투어, 문화관광 사이트 리뉴얼,

교육신청·접수·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예약포털시스템 구축,

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시스템 도입,

24시간 민원응대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등을 도입했습니다.

 

특히, 이번 개편으로 PC버전 이외에 모바일,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기능제한 없이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강경민(kkm78@cm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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