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가 동일민원이 반복되지 않도록 민원 처리,관리를 철저히 하기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민원현장점검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현장점검단은 감사담당관 민원조사팀과
해당부서 팀장, 담당직원 등 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2월부터 월 2회씩 현재까지 10건의 민원을 처리했습니다.
민원 선정 방법은 발생빈도가 높은 민원, 사회적 약자 민원,
집단민원으로 확대될 우려가 있는 민원에 우선순위를 두고 결정합니다.
민원이 선정되면 현장답사시 주민 참여의사 확인 후
점검단과 주민이 함께 현장을 방문하고,
이후 처리결과를 민원인에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김병훈 (bluehoon1@cm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