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지난해 12월
120 다산콜센터로 접수된
택시 승차거부 민원이 307건으로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45%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 승차거부 민원도 326건으로
이전보다 26% 줄었습니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택시 승차거부 처분 권한을 자치구로부터 환수해
엄격히 적용한 것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연말 심야 승차난 해소 대책을 내놓고, 경찰과 함께
집중단속을 벌인 것도 민원 감소의 배경으로 꼽혔습니다.
시는 승차거부로 한 번만 적발돼도 자격정지를 할 수 있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도입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하고 있습니다.
이비호(rockingbiho@cm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