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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구민 고충 해결하는 '옴부즈만' 운영

기자이민희

등록일시2017-10-19 17:49:38

조회수1,040

정치/행정

 

 

동대문구는 고충민원을 처리하고
이와 관련된 불합리한 행정제도를 개선하기위해
'동대문구 옴부즈만' 제도를 운영합니다.

 

옴부즈만은 구민의 입장에서
고충민원을 조사하고
구정 감시기능을 강화해
위법하거나 부당한 행정처분으로부터
구민의 권일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구는 지난해 11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7월 공개모집을거쳐
행정경험이 풍부한 2명을 선정했으며
19일 위촉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고충민원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의 취지와 민원 내용 등을 기재해
감사담당관실에 서면 제출하면 됩니다.

 

 

이민희(lmh2422@cm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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