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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구, 재무행정 시스템 구축

기자강유진

등록일시2022-07-11 17:04:44

조회수624

정치/행정

 

영등포구가 회계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 

재무행정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먼저, 불필요한 휴면·미사용 계좌를 즉시 해지 또는 

통·폐합 조치하고 신규 계좌 개설을 원칙적으로 금지시켰습니다. 

 

사업운영 목적상 불가피하게 계좌를 개설할 경우

계부서인 재무과와 부서장의 사전 승인을 받도록 하고, 

각 계좌 부기명에 부서명과 팀명을 기재해 관리 책임을 강화했습니다. 

 

입·출금 행위도 엄격히 관리하고  

1회 입출금이 1천만 원을 넘어가면 부서장에게

자동으로 알림 문자가 발송되도록 전송 시스템도 도입했습니다. 

 

구는 분기마다 각 부서별 보유계좌의 세부 집행 내역을 점검하고, 

추가적으로 지출 및 자금관리 총괄부서인 재무과와 감사담당관에서 

연 1회 이상 전수조사를 실시할 방침입니다. 

 

 

 

 

강유진(ilulil85@cm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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